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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gramming | development/unity

HDRP Raytracing 세팅

by foooo828 2022. 3. 1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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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dx12 그래픽 세팅

Edit > Project Seetings > Player > Other Settings

Direct3D12 추가하고 상위로 올리기

2. static batching 체크 해제

Edit > Project Seetings > Player > Other Settings

** 1,2 또는 Windows > Rendering> HDRP Wizard

HDRP + DXR 에서 fix 누르기

 

3. Render Pipeline Asset 설정

새로운 파이프라인 에셋을 생성하여 설정해준다.

Edit > Project Seetings > Quality

퀄리티 레벨 새로 생성
새로 생성한 에셋 어사인

새로생성한 렌더 파이프라인 에셋 에서 Render부분의 Realtime Raytracing(Preview) 항목을 체크

Quality > HDRP 또는 해당에셋 선택하고 인스펙터에서 수정

새로 생성한 레벨 전택

 

Lighting - Screen Space Ambient Occlusion , Screen Space Global Illumination 

Reflaction - Screen Space Reflection , Transparent

Shadows - Screen Spave Shadows

항목 체크

 

4. TAA 설정

씬뷰에서 안티앨리어싱 감소

카메라의 Custom Frame Settings 항목에 체크를 하여 Frame Settings Overrides 를 설정할 수 있다.

 

5. Volume 설정

https://docs.unity3d.com/Packages/com.unity.render-pipelines.high-definition@14.0/manual/Override-Screen-Space-GI.html

이런식으로 추가

 

새 볼륨 프로파일 생성하고 Add Override 로 추가해서 사용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** Windows > Analysis > Rendering Debugger > Lighting 

Fullscreen Debug Mode 에서 디버깅 할수 있음

 

참고
https://docs.unity3d.com/Packages/com.unity.render-pipelines.high-definition@14.0/manual/Ray-Tracing-Getting-Started.html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ad9f_nKU0ZA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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