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UnityWebRequest를 사용하여 웹 요청을 보낼 때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
System.UriFormatException: Invalid URI: The hostname could not be parsed.
at UnityEngineInternal.WebRequestUtils.MakeInitialUrl (System.String targetUrl, System.String localUrl) [0x000c8] in <31664f8150174b9e97cdc14284aa32bb>:0 at UnityEngine.Networking.UnityWebRequest.set_url (System.String value) [0x00007] in <31664f8150174b9e97cdc14284aa32bb>:0
at UnityEngine.Networking.UnityWebRequest..ctor (System.String url, System.String method, UnityEngine.Networking.DownloadHandler downloadHandler, UnityEngine.Networking.UploadHandler uploadHandler) [0x0001a] in <31664f8150174b9e97cdc14284aa32bb>:0
= URL 형식이 잘못되었을 때 발생하는 오류
해결방법
백슬래시
Unity의 UnityWebRequest에서는 URL 형식이 슬래시(/) 기반이므로, 백슬래시(\)를 슬래시(/)로 변경해야함
var url = "http://127.0.0.1/myFolder\aa.json"; // ❌ 잘못된 URL var url = "http://127.0.0.1/myFolder/aa.json"; // ✅ 올바른 URL
http 주소에 슬래시 대신 백슬래시 들어가있나 확인할것
' \ ' -> ' / ' 로 바꾸기
UnityWebRequest URL 관련 추가
- 로컬 파일을 UnityWebRequest로 불러올 때는 file:// 프로토콜을 사용해야 함
- 로컬파일경로를 쓸 경우에 윈도우에서는 백슬래시(\) 가 들어가도 문제가 없는데 윈도우 외의 다른 운영체제나 시스템에서는 호환이 안되기 때문에 그냥 슬래시(/) 쓰는걸 권장
var url = "file:///C:/inetpub/wwwroot/myFolder/aa.json"; // ✅ 올바른 로컬 파일 경로
반응형
'programming | development > troubleShoot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홀로렌즈 인증서를 열 수 없습니다 WSATestCertificate.pfx (0) | 2024.06.06 |
---|
댓글